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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9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파일 수정 :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에러 해결
유니티 에디터(버전 5.5)에서 Build&Run을 통해 디벨롭 버전 apk를 빌드하려 했을 때 마지막 단계에 가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 했습니다.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Java/jdk1.8.0_112\bin\java.exe -classpath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2.14.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assembleDebug"
stderr[
C:\Dir\UnityProjects\Prototype\Temp\StagingArea\gradleOut\src\main\AndroidManifest.xml:4:83-108 Error:
Attribute application@debuggable value=(true) from AndroidManifest.xml:4:83-108
is also present at [:OVRPlugin:] AndroidManifest.xml:3:148-174 value=(false).
Suggestion: add 'tools:replace="android:debuggable"' to <application> element at AndroidManifest.xml:4:3-13:17 to override.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바탕색을 칠한 부분에서 보듯이, 빌드 과정에서 여러개의 매니페스트를 합지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친절히 알려줍니다.
매니페스트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유니티가 사용한 매니페스트 파일은 어디에 있으며 그걸 직접 수정해야 하는지 아니면 내가 따로 파일을 만들어서 어딘가에 두어야 하는지 알 수 없어 검색을 했습니다.
알아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경로에 있는 유니티 디폴트 매니페스트 파일(뼈대)를 복사합니다.
: PathToUnityEditorInstallDir(normally "C:\Program Files (x86)\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 \ AndroidManifest.xml
2. 프로젝트의 에셋디렉토리 안에 다음 경로를 만들어 붙여넣습니다.
: Assets\Plugins\Android\AndroidManifest.xml
3. 필요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이렇게 한 뒤, 성공적으로 테스트 APK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4. * 릴리즈 버전 빌드 할 때는 잊지 말고 android:debuggable="true" 를 다시 "false"로 바꿔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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